HOME >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티플미디어(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 제공하는 티플(www.tple.co.kr)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티플미디어 티플(영문명 tple)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거합니다.
티플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티플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사항 및 회사의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그외의 용어는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①티플 :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성된 인터넷 서비스.
②유료서비스 : 티플의 사이버 머니인 포인트를 이용하거나 그외 결제수단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결제를 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③무료서비스 : 유료서비스 외에 티플이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④포인트 : 티플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
⑤티플 파일박스 : 티플이 제공하는 100GB 무료 임시 저장공간제공 서비스.
⑥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⑦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⑧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⑨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⑩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⑪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티플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ㄱ.아이디
ㄴ.비밀번호
ㄷ.닉네임
ㄹ.E-Mail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아래의 각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④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불법통신의 금지 등)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제3항에 의거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⑤회사는 유료서비스에 있어, 티플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사항에 대해서 회원에게 충실히 손해배상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⑥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회사와 분쟁 발생시 약관의 의거하여 이의제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⑧회원은 특정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보호 및 권리행사의 활동에 있어 회사의 공식적인 협조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일방적인 쪽지, 게시글 작성등을 통한 통보 및 경고를 직접 진행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 우대 제도)
①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회원 등급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우대 정책을 따릅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운영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구분)
본 서비스는 기본적인 유료서비스 외에 부가적인 무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유료서비스 : 티플 다운로드 서비스


제 16 조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에 대한 정보)
① 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정보와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무료로 제공되지 아니하며,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티플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② 사이버머니 사용 서비스
본 서비스 이용자가 사이버머니 구매를 통해 적립한 머니를 지불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버머니 적립
사이버머니는 이용자가 현금결제/모바일결제/KT전화/ARS결제/카드결제/폰빌결제/계좌이체를 통해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적립방법은 본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약관과 사이버머니 약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환불,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사용 등은 티플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해당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회사 정책에 따릅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 및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게시물 등록
기준에 위배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임의조치, 삭제 또는 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게시물의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지정 예고되거나 지정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게시물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11. 저작권 보호법에 해당하는 불법복제물이 게시된 경우
②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사항
및 서비스별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①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임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정책)
①임시저장 공간인 티플의 파일박스, 클럽, 파일공유에 보관된 자료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개별 파일의 업로드 시작 시점부터 60일 기준으로 자동 삭제되며 이에 관련하여 개별적인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②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파일 삭제, 사용자 과실에 의한 파일 손상 및 파일 삭제, 기타 웹하드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파일 손실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당 싸이트의 양도 및 서비스 종료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엔 최소 30일전에 팝업으로 공지를 합니다.

제 23 조 (서비스 불만처리 및 기간)
회원의 불만 사항은 이메일, 1:1 고객상담 게시판, 전화, 팩스 등을 통해 고객센터에서 접수하여 처리하고, 유형별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청소년 유해물 접수 처리 절차
㉮ 아동 청소년에 유해물 발견 신고나 불편 신고를 접수합니다.
㉯ DNA추출 및 차단, 유사 검색어를 차단 조치합니다.
㉰ 게시물 등록자에게 경고 또는 차단, 계정삭제 등 일련의 조치를 취합니다.
㉱ 유선 또는 기타 통신수단으로 처리 결과 통보합니다.
㉲ 저작물 차단 및 삭제는 즉시 실행하며, 기술적 조치를 포함한 후속 조치는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정보보호 불만 사항 처리 절차
㉮ 개인정보 유출 문의, 사생활 유출, 명의도용 등 불편 신고를 접수합니다.
㉯ DB서버에 개인정보 확인 및 처리를 합니다.
㉰ 불만 사항 처리 후 유선 또는 기타 통신수단으로 처리 결과 통보합니다.
㉱ 불만 접수 후 답변은 즉시 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며,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③ 저작권 보호 불만 사항 처리 절차
㉮ 저작권자의 저작물로 확인 되었을 경우 해당 게시물의 즉시 삭제 및 검색 금지 차단 조치를 합니다.
㉯ 원본 파일의 DNA와 동일한 파일 등록을 차단 조치합니다.
㉰ 해시값 등록을 통한 재전송 원천 금지 조치를 합니다.
㉱ 제목 및 유사 검색어 필터링을 통한 차단 조치를 합니다.
㉲ 저작 게시물을 삭제 및 차단하는 경우 그 사실을 게시자에게 통보하여 제재 및 경고 조치를 합니다.
㉳ 불만 접수 후 답변은 즉시 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며,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④ 기타 이용자 불만 처리 절차
고객센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전화상담이 어려울 경우 1:1 문의 게시판을 활용하면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불만 접수 후 즉시 답변은 30분 이내에 하고, 이와 관련 조치사항은 접수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 24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 PC의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등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은 컨텐츠에 한하여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적용하며,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지 않은 파일, 컨텐츠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접근, 전송, 관리의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③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다른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④ 본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회원의 PC의 저장 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고객은 이 약관을 통하여 PC 등 자신의 이용장치를 통하여 다른 이용고객이 그리드 방식을 통하여 전송 받는 데 동의합니다.
⑥ 전송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이용안내 등에서 게시하여 이용고객에게 고지합니다.
⑦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파일의 최소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 및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⑧ 본 소프트웨어는 서비스의 성능,보안 및 안정성 개선을 목적으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 서비스의 기능 향상 및 이전에 설치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및 기능 향상(새로운 버전 포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 25조 (별도의 소프트웨어의 제공)
①“사용자의 PC에 피해를 끼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악성 프로그램이 아닌, 상업적 용도의 프로그램(툴바, 주소창 한글 검색 도우미, 악성 코드 치료프로그램,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 등)” 이나 기타 회사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프로그램들을 필요에 따라 임의의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될 수 있으며, 설치 전 사용자의 동의를 추가로 구하지 않고 이내용은 사용자가 약관동의를 함으로써 갈음합니다.
②사용자는 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인터넷 이용 중 타사의 상업적 내용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해당 인터넷 서비스업체와의 모든 문제는 사용자의 권리와 책임으로 하며, 회사의 사업적 내용은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6조 (포인트제도)

① 회사는 티플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포인트결제(충전)를 하는 회원에게 보너스 포인트 또는 이용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보너스 포인트와 쿠폰의 적립은 구매 금액에 따라 회사가 정한 비율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보너스포인트와 쿠폰은 제휴사와 계약된 제휴컨텐츠의 구매는 제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촉진을 위하여 보너스포인트 또는 쿠폰의 지급 비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만약 현재 기준보다 하향조정 되는 경우에는 최소 15일 이전에 회사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⑤ 보너스포인트 및 쿠폰은 유효기간이 있으며(보너스포인트 30일 , 쿠폰 24개월), 그 기간 경과 시 자동 소멸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포인트 및 쿠폰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 경과 시 자동 소멸됩니다.
⑥ 회원이 본인의 포인트 소멸의 내용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할 수 있는 손해의 방지 및 회원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사전에 소멸예정일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⑦ 적립된 포인트 및 쿠폰은 우선 적립된 순서대로 사용 되며, 제 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환불 및 취소

제 26 조 (환불 및 취소)
① 정액제 상품에 대한 환불 및 취소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결제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은 경우
㉯ 정액제 상품 중(주간, 야간, 패키지, 스페셜)시간이 겹치는 상품을 중복으로 결제한 경우
㉰ 동일한 상품을 중복 결제한 경우
㉱ 실제 이용한 시간보다 초과하여 이용요금을 청구한 경우 초과분 환금(초과 사용분에 대해서는 사업자가 입증)
② 위의 경우를 제외한 정액제 상품의 경우 1개월 이상의 계속적 이용 계약의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해지 요청 시,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또는 실제 이용부분)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요금의 10%공제 후 환급처리 됩니다.
㉮정액권에 대한 환불 규정 = 결제일로부터 1일로 계산된 금액만큼 차감 후 아래의 환불 금액에 따른 환불금액 책정.
③ 포인트 상품의 경우 유료 결제를 통해 취득한 포인트에 한해 잔여 포인트 환불이 가능하며, 잔여 포인트에 대한 환불 계산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결제 금액 – 세액 10% = 실 지급 포인트, 실 지급 포인트에 대한 사용 후 잔여포인트를 금전 가치로 환산한 잔여금액 – {무료 지급된 보너스 포인트 사용량 + 결제대행사 수수료 10% + 중도해지 수수료 20% + 이체 수수료 (우리은행이 아닐 경우)차감 후 잔액을 현금으로 지급. 단, 세액10%의 경우 결제 시 부가세를 제외한 포인트가 충전되므로 해당 부분은 생략됩니다.
㉯ 환불 금액 = 실 지급 포인트, 실 지급 포인트에 대한 사용 후 잔여 포인트를 금전 가치로 환산한 잔여 금액 – {무료 지급된 보너스 포인트 사용량 + 결제대행사 수수료 10% + 중도해지 수수료 20% + 이체 수수료 (우리은행이 아닐 경우) + 세액 10%}차감 후 잔액을 현금으로 지급. 단, 세액10%의 경우 결제 시 부가세를 제외한 포인트가 충전되므로 해당 부분은 생략됩니다.

제 6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삭제방법은 운영자에게 E-Mail을 통해 일정사항(자신의 이름,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가입당시 기재한 주소, 가입당시 기재한 E-Mail 주소 및 회사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정보)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해당사항을 기입한 후 보내기를 하면 운영진에서 확인 후 바로 회원탈퇴처리를 해드립니다.
회원탈퇴처리와 동시에 가입시 입력한 정보, 데이타는 일괄삭제됨을 밝혀드립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불량사용자(21조 2항의 해당자)로 등록/관리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최대 1년간 사용중지 및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신상정보를 1년간 본 서비스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정산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동안 일부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접속 로그는 3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계약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③ 2000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아동에 관한 특별 조치" 에 의거,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반드시 부모님의 동의서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부모 또는 본인이 당사로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팩스를 통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처음 온라인 가입 신청시, 7일 동안 가입자의 정보를 미니파일에서 보관하며 가입 신청후 7일 이내에 부모의 동의서가 정식 접수되면 회원으로 등록되며
기간 내에 동의서가 접수되지 않으면 티플에 남아있는 신상정보는 사전통보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상습적으로 저작권 위반자료를 게시하는 회원은 최대3회의 경고로 업로드이용의 정지 및 영구제재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8 조 (손해배상)
①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유료서비스의 경우 장애 및 서비스 중지 건등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손해배상이 이루어 집니다.
㉮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 장애 발생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사전고지 하지 않는 경우 : 계약해지 및 잔여시간에 대한 이용료 환금
㉯ 4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 - 사전고지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중지 및 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 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제 29 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중 발생한 데이터의 손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월 40시간 이내의 일정한 서비스 점검에 관하여 사전에 공지사항등을 통하여 서비스 점검 일정등을 사전 고지한 경우 해당 서비스 점검시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 대해서는 보상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30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07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

이름: 이동윤
부서 : 운영팀
e-mail : tple2@naver.com
전화 : 1688-8474
Fax : 02-522-5245
전화문의 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중식시간제외 12:00~13:00, 공휴일 휴무